암호화폐지갑 ‘코인어스’에서 각종 디앱 정보 확인한다

하이브리드 월렛 코인어스-댑 닷컴 전략적 MOU 체결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인 코인어스(CoinUs)가 수천 개에 달하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디앱‧dApp)을 검색‧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 댑 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댑 닷컴은 코인어스 지갑에서 이달 말 선보일 ‘댑 스토어’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코인어스 지갑 이용자는 지갑 아이디만으로 댑 스토어에 로그인 하여, 게임, 소셜(SNS), 거래소 등 다양한 디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코인어스는 올비트와 디지파이넥스 등에서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디지파이넥스는 코인어스의 전략적 파트너사이자 투자사기도 하다. 특히 코인어스는 하이브리드 월렛(핫월렛+콜드월렛)을 구현하고 있다. 통상 암호화폐 거래소 등이 전체 암호화폐 보유액의 70% 이상을 보관하는 콜드월렛은 핫월렛(암호화폐 보관지갑)과 달리 거래소와 전자지갑을 물리적으로 완전히 분리해 해킹피해를 차단해주는 역할을 한다. 코인어스는 바로 이 핫월렛과 콜드월렛을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다.


댑 닷컴은 전 세계 디앱 및 관련 시장을 분석하는 기업이다. 현재 2150개 이상 디앱이 등록돼 있고, 9000여개 이상의 스마트 컨트랙트(블록체인 기반 조건부 자동계약 체결)를 보유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코인어스는 이번에 론칭할 댑 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 국내 사용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앱을 선택해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이오스(EOS) 디앱 브라우저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이더리움과 트론 등으로 지원 브라우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브리드 월렛 코인어스-댑 닷컴 전략적 MOU 체결 / 사진=코인어스

댑 닷컴 카일 루(Kyle Lu) 대표는 “월렛 앱은 디앱 생태계를 여는 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라며 “사용자가 쓰기 편해야 개인의 암호자산(암호화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디앱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성환 코인어스 공동대표는 “댑 닷컴과 협력해 국내에도 디앱 등 관련 업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디앱 생태계 확장 방안을 논의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대규모 상용화를 추진하고 싶다”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