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블록체인 실무전문가 양성 '요람'

정보통신대학원 CEO과정 2기 수료

김무환 포스텍 총장(앞줄 오른쪽 세번째)과 포스텍 홍원기 정보통신대학원장(앞줄 오른쪽 네번째)과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2기 원우들 및 강사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텍 제공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정보통신대학원이 운용하는 블록체인 최고경영자(CEO) 과정 2기 수료식이 지난 4일 서울 시그니쳐타워 아이콘루프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포스텍 홍원기 정보통신대학원장은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은 강사진이 모두 실제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2기 강사진은 재단법인 여시재 이광재 원장, 해시드 김서준 대표, 포스텍 홍원기 교수, 애드포스인사이트 홍준 대표, 디블락 오현석 대표, 데일리인텔리전스 이정훈 이사, 노희섭 제주도 미래전략국장, 테라 신현성 대표 , 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 체인파트너스 표철민 대표, 팀 양 벨릭 이사, 블록크래프터스 박수용 대표, 코인원 차명훈 대표, 아모랩스 심상규 대표, 언체인 이홍규 대표, 람다256 박재현 대표, 두손법률사무소 홍승진 대표변호사, 마일스톤 앤 컴퍼니 김규현 공인회계사/세무사로 꾸려졌다.


수료식에 참석한 포스텍 김무환 총장은 "4차산업혁명이 몰려오고 있다고 하는데 여전히 우리는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한다"며 "하지만 남들이 쉴때 저녁에 나와서 뒤에서 칼을 갈고 있는 분들이 여기 있다는 것이 다행스럽다. 이번 과정이 좋은 경험과 자산이 돼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나라를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은 지난 1기, 2기 수료식을 통해 약 50여명의 전문가들을 발굴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