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수출 대상 7개 기업과 수출 유공 12명 수상.
바디텍메드(주) 강원수출 대상, 정부 수출의 탑 5천만 불탑 수상.
【파이낸셜뉴스 춘천=서정욱 기자】 강원도는 올해 4회 째를 맞이하는 강원 수출 대상(제57회 무역의 날 수상 병행)에 총 56개 기업과 유공자가 선정됐다 고 14일 밝혔다.
바디텍메드(주) 강원수출 대상, 정부 수출의 탑 5천만 불탑 수상.
14일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 강원 수출대상에는 바디텍메드(주)가, 우수상에는 ㈜네오플램,㈜서울에프앤비,㈜제테마, ㈜베리콤, 나노인텍(주)등 5개 기업이, 첫수출 특별상에㈜네오메디텍이 수상한다.
또한, 강원수출유공은 바디텍메드 이재민 차장, ㈜네오플램 오규택 부장, ㈜서울에프앤비 마영재영업이사,㈜제테마 윤범진 사장, ㈜베리콤 최은경 부장, 나노인텍(주) 박병호 과장 등이 받는다.
정부수출의 탑은 바디텍메드(주)가 5천만불탑을, ㈜더마펌이 2천만불탑을, 나노인텍(주)이 1천만불탑을, ㈜링커스글로벌과 ㈜창포가 7백만불 탑을 수상한다.
또, 5백만불탑은 청도제약,㈜하나코스,㈜코리아마린무역, ㈜국순당이, 3백만불탑은 ㈜휴레브,어업회사법인 월드푸드서비시즈(주) , 지오이무역, 청담씨디씨제이앤팜 유한책임회사,㈜플로닉스,제이에스 트레이딩이 수상한다.
한편, 15일 예정되었던 ‘제57회 무역의 날’과 ‘제4회 강원 수출인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방역수칙과 사회적거리두기 준수 등을 감안하여 미 개최하게 되었다.
김왕규 강원도 중국통상과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도내 수출 인들이 많은 노력을 통해 ‘제4회 강원 수출대상’을 수상 하게 된 것에 대해 축하를 드리며, 내년에는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강원 수출이 더욱 비상할 수 있도록 도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