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카카오T 포인트 적립-택시요금 결제한다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27 15:03

수정 2021.05.27 15:03

보상형 광고 플랫폼 ‘T포인트 타운’

‘카카오T 포인트’ 활용성 강화 예고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택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T 서비스에 ‘T 포인트 타운’을 신설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카카오T 안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한 뒤 차곡차곡 쌓은 ‘카카오T 포인트’로 카카오택시 요금도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모빌리티, T 포인트 타운 이미지.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모빌리티, T 포인트 타운 이미지.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T 포인트 타운’은 카카오 T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보상형 광고 플랫폼이다. 카카오 T 홈 내 ‘이벤트(EVENT)’ 메뉴를 클릭하면 T 포인트 타운으로 진입, 참여가능한 이벤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이벤트를 선택해 앱 설치, 광고 시청, 사전 예약, SNS 채널 구독, 상품 구매 등 미션을 완료하면 무료로 카카오 T 포인트가 적립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T 포인트 타운 도입을 위해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기업 엔비티(NBT)와 손을 잡았다.
카카오 T 포인트는 카카오뱅크 계좌 연동, 기프트카드 등록 또는 신규 서비스 첫 이용 등 일회성 이벤트 참여 시 제공되는 포인트를 통해서만 충전 및 적립됐다. 하지만 향후 T 포인트 타운을 통한 적립과 더불어 카카오 T 앱 내 서비스 이용 실적에 따른 포인트 적립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 광고플랫폼팀 강혜진 이사는 “T 포인트 타운을 통해 이용자는 이동 중 발생하는 여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광고주들은 카카오 T 2800만 이용자와 접점을 마련할 수 있다”며 “카카오 T 포인트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카카오 T 고객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