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진중권 "한동훈 특검범? 조국, 낯짝이 있다면 할 얘긴가"

김수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3 10:30

수정 2024.03.13 10:45

"정당 공약이 개인적 원한에 뻗친 느낌"
진 교수, 조국혁신당 1호 법안 공약 직격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왼쪽), 진중권 광운대 교수(오른쪽)/사진=연합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왼쪽), 진중권 광운대 교수(오른쪽)/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한동훈 특검법'을 내건 것과 관련해 진중권 광운대 교수는 "악을 쓰고 있는 것"이라며 "조국은 그럴 말할 자격이 못 된다"고 직격했다.

진 교수는 12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 승부'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며 "정당에서 공당에서 낼 수 있는 공약이라기보다는 개인적인 원한 같은 것들이 뻗쳐 있는 느낌이 굉장히 강하게 든다"고 했다.

앞서 조 대표는 이날 4·10 총선 이후 22대 국회에서 '한동훈 특검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검찰독재정권 조기 종식과 사법 정의 실현을 위해 22대 국회 첫 번째 행동으로 한동훈 특검법을 발의하겠다"며 "조국혁신당의 1호 특검법 발의"라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법은 누구에게나 공평해야 한다"며 "특히 검사 출신 대통령이나 집권여당 대표라 해 예외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택적 수사에 골몰하는 정치검찰에 대한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 필요하다"며 "한동훈 특검법 발의는 그 시작에 불과하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이 나서서 관권선거를 일삼고, 끊임없이 야당 대표의 먼지를 터는 일에 혈안이 된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을 심판하는 날을 향해 행동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진 교수는 "아무리 윤석열 정권이 공정, 상식을 어겼다 하더라도 적어도 조국은 그럴 말할 자격이 못 된다는 걸 다 알고 있다"며 "20대, 30대에서 0%, 1%의 지지율이 이를 말해 주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딸아이 표창장 위조하고 온갖 문서 위조해서 부정 입학시킨 그 사람이 교육 기회 평등을 말한다면 국민들이 뭐라고 보겠는가"라고 지적하며 "제정신 가진 사람이, 낯짝이 있다면 그런 얘기 하겠는가"고 질타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