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이피알 실적 기대감에 목표가 ↑ … SK이터닉스, ESS 확장 본격화 [株토피아]

성민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25 10:40

수정 2025.09.26 09:48

에이피알, 해외 매출 비중 확대·성장세 지속 ▶신한투자증권
SK이터닉스, 풍력·태양광 이어 에너지 신사업 다각화 ▶메리츠증권
에이피알 미국 LA 팝업스토어 현장. 사진=뉴스1(에이피알 제공)
에이피알 미국 LA 팝업스토어 현장. 사진=뉴스1(에이피알 제공)

[파이낸셜뉴스] 9월 25일 오전, 주요 증권사 리포트를 정리해드립니다.

에이피알은 화장품 메디큐브 브랜드를 중심으로 미국과 일본 등에서 세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어 3·4분기 실적 전망이 상향됐습니다. SK이터닉스는 풍력·태양광에 이어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 확장을 통해 신사업 모멘텀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에이피알 (278470) ― 신한투자증권 / 박현진 연구원

- 목표주가: 28만원 (상향, 기존 25만원)
- 투자의견: 매수

신한투자증권은 에이피알에 대해 3·4분기 실적 눈높이 상승이 기대된다며, 매출 증가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 효과가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박현진 연구원은 메디큐브 브랜드를 중심으로 에이피알이 미국·일본에서 세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유통채널 순위가 상승 중이고 아마존 프라임데이 성과도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수준에 근접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박 연구원은 이익 고성장으로 이익 잉여금이 두 배씩 증가하는 추세라며 빠르지만 안정적인 현금흐름 선순환을 기반으로 밸류에이션 매력도 높다고 평가했습니다.


SK이터닉스 (475150) ― 메리츠증권 / 문경원 연구원

- 목표주가: 제시 없음
- 투자의견: 제시 없음

메리츠증권은 SK이터닉스에 대해 제주 가시리 풍력단지를 10년 이상 무사고로 운영하는 등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입증하며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문경원 연구원은 오는 10월 예정된 540MW 규모 ESS 중앙계약 2차 입찰이 최대 분기점으로 꼽힌다면서 상반기(40MW)보다 큰 수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문 연구원은 중장기적으로 태양광 PPA·장주기 ESS·수소발전(CHPS) 등으로 연간 약 700억원의 개발 이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며, 단기적으로는 신안우이 해상풍력 착공과 ESS 입찰 결과에 따라 하반기 실적 개선도 가능하다고 내다봤습니다.


[株토피아]는 국내 주요 증권사 리포트를 모아 전달하는 AI 기반 주식 리포트 브리핑 콘텐츠입니다. [주토피아]를 계속 받아보시려면 기자 페이지를 구독해 주세요.

sms@fnnews.com 성민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