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전국 대형 쇼핑몰서 XC90·S90 체험하세요"...볼보코리아 팝업스토어 운영

김동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16 12:55

수정 2026.01.16 12:55

방문 후 전시장 시승 고객 대상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 제공
볼보 IFC몰 팝업스토어.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 IFC몰 팝업스토어.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프리미엄 플래그십 모델 XC90·S90을 앞세워 전국 주요 대형 쇼핑몰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 광주(1월 3일~11일)를 시작으로 여의도 IFC몰, 스타필드 하남,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등 전국 6곳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팝업스토어 현장에는 볼보의 최상위 라인업인 XC90과 S90 실차가 전시된다. 방문 고객은 간단한 정보 등록 후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카드 포켓 △주차 번호판 △단우산 △순로기 키링 △차량용 방향제 △명함 지갑 △다이캐스트 미니카 등이 제공되며, 이후 전시장 방문 및 시승까지 완료할 경우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볼보코리아는 전국 주요 전시장 19곳에서 ‘9090 쇼룸 시승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전시장 방문객에게는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행사 기간 중 계약자에게는 보스턴 백 또는 토트백과 차량용 방향제 등 특별 사은품이 증정된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이번 팝업스토어와 전국 전시장 시승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볼보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모델인 XC90과 S90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astcold@fnnews.com 김동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