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지 색인·인용정보등 DB화

      2000.11.28 05:25   수정 : 2014.11.07 11:57기사원문

ISI사는 톰슨 사이언티픽의 계열사로 전자학술정보를 다루는 기업이다. 톰슨은 캐나다 토론토(TSE) 및 런던증권시장에 상장돼 있다.

ISI는 1958년 미국 유진 가필드 박사에 의해 설립돼 매년 학술적 기여도가 높은 학술지를 골라 논문의 색인·인용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SCI·Scientific Citation Index)해 수요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SCI에서 선정한 학술지에 수록된 논문은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ISI사는 전문이 포함돼 있는 저널논문,웹사이트와 링크되는 각종 저널,회의록에 수록돼 있는 중요 연구자료 등을 인터넷과 인트라넷을 통해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ISI가 제공하는 주요 정보는 ‘웹오브 사이언스’로 매년 8500종의 학술저널을 수록, 제공한다.
또한 각종 저널의 전문 및 회의록 문헌과 연결되는 링크기능을 제공한다.
출시된 지 3년이 채 안됐지만 전세계에서 350만명이 넘는 연구원과 과학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또한 8000종 이상의 학술저널을 매일 갱신해 제공하는 최신정보 서비스 ‘커런트 콘텐츠 커넥트’를 출판하고 있다.


ISI 본사는 필라델피아시 애버뉴 오브 테크놀로지 거리에 있는 유니버시티 시티 지역사회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본사와 영국·일본·싱가포르·멕시코 등 8개국에 85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민석기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