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적 감각-전통 조화 ‘감성 디자인’ 인기몰이

파이낸셜뉴스       2004.04.07 11:01   수정 : 2014.11.07 19:26기사원문



20∼30대 초반 남성들의 취향과 사회적인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겨냥해 만들어진 LG패션의 헤지스(Hazzys)는 고급 남성 캐주얼을 대표하는 국내 브랜드로 우뚝서 있다.

헤지스는 아이템과 색상, 디자인에 있어 현대적인 감각과 전통이 접목된 헤지스만의 이미지를 반영하고 있으며 시즌마다 독창적인 감각의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가을에는 헤지스 고유 체크인 ‘헤지스 클럽 체크’를 만들었는데 이 디자인은 브랜드 고유 색상인 파랑·회색·베이지 색상을 적용해 현대적인 감각을 잘 살려내고 있어 소비자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헤지스는 이 클럽 체크를 코트·점퍼·재킷 등의 안감과 티셔츠·셔츠·스웨터에도 적용하고 있으며 가방과 지갑·키홀더·벨트·머플러 등 액세서리에도 사용하고 있어 토털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하고 있다.

아울러 헤지스는 올 봄 베이지색과 회색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체크 시리즈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언더웨어인 ‘헤지스 트렁크’도 출시했다.

헤지스는 이 브랜드의 주고객이 문화생활을 추구하고 있다는 점에 중점을 둬 지난 2003년 첫선을 보일때부터 스포츠·예술 등 패션과 문화가 공존하는 ‘문화 감성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온라인에서의 패션 리더들을 위한 문화 공간인 ‘매니아 클럽’을 홈페이지(www.hazzys.com) 내에 운영, 고객들의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고객중심의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펴 나가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헤지스 포인트를 사용해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샵 클럽’ 등을 열어 매니아 클럽 회원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헤지스는 올해 지난해 가을 출시한 ‘헤지스 클럽체크’ 아이템을 확대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고 고객관계관리(CRM)을 통해 차별화된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 nanverni@fnnews.com 오미영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