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CD관련株 ‘좋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008.06.01 22:23
수정 : 2014.11.07 02:55기사원문
이번주 지점장들의 추천종목도 삼성 관련주가 눈에 띈다.
하나대투증권 주환신 삼성동 지점장은 자산관리 부문 강점, 자산운용사 보유 메리트 부각, 수수료 경쟁 우위 등의 강점을 지닌 삼성증권을 추천했다. 주 지점장은 전주에 삼성증권을 추천, 2.07%의 주간수익률을 올렸다.
동양종합금융증권 해남지점장은 삼성화재가 자동차보험 손해율 개선, 장기보험에 대한 기대감 등에도 불구하고 최근 주가가 약세를 보였지만 상승 반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굿모닝신한증권 우동훈 압구정FC 지점장은 주택 및 해외매출 호조, 이익률 개선이 기대된다며 삼성물산을 추천했다.
디스플레이 관련주도 대거 이번주 추천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대신증권 이홍만 마포지점장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사업부 신설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전략을 추진하는 등 실적개선이 기대되는 LG디스플레이를 추천했다.
SK증권 진상준 중동지점장도 LG디스플레이 내 점유율 1위인 티엘아이를 유망주로 꼽았다.
교보증권 이태원 잠실지점장도 터치스크린 시장의 성장과 모바일 시장의 확대로 고성장이 기대되는 디지텍시스템이 수익성 향상에 대한 기대로 유망하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 우리투자증권 제갈진석 동교동지점장은 5월부터 유류할증료 부과방식이 고정비에서 탄력세로 변경돼 실적개선이 기대되는 현대상선을 추천했다.
또 대우증권 박병찬 STX남산타워지점장은 대외 대형수주 모멘텀 지속이 예상되는 대림산업과 IPTV법 시행 호재가 기대되는 LG데이콤을 꼽았다.
한편 지난주 추천종목별 수익률 1위와 지점장은 절삭공구업체인 와이지원(5.6%)을 추천한 교보증권 이태원지점장이 차지했다. 이 지점장은 이번주에도 와이지원을 추천했다. 우리투자증권 제갈진석 지점장이 꼽은 화일약품도 주간수익률 5.49%로 성적이 좋았다
/bada@fnnews.com 김승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