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8’ 한글판 베타 다운로드 시작

      2008.09.17 14:24   수정 : 2014.11.06 00:49기사원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기능이 다수 추가된 인터넷 익스플로러 8(IE8) 베타2 한글버전을 17일부터 홈페이지(http://www.microsoft.com/korea/ie8)를 통해 일반에 공개했다.

IE8 베타2의 추가된 기능 중 눈에 띄는 것은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와 ‘웹슬라이스(Web Slice)’ 기능이다. 엑셀러레이터는 어느 인터넷 페이지에서든 화면 안의 단어나 문구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해당 단어와 관련된 사전, 번역, 블로그 등 관련된 정보로 직접 연결되는 기능이다. 특히 장소나 주소와 관련된 단에 대해서는 사진이나 지도로도 곧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 기존에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던 관련 정보 검색을 대폭 단축시켜준다.

웹슬라이스는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 쇼핑몰, 뉴스 등의 특정한 정보를 익스플로러 상단에 표시해 그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통해 스포츠 경기 결과, 주식, 날씨, 쇼핑몰의 주문배송 상황 등을 별도의 검색 명령 없이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향상된 주소창 기능과 편리한 탭 관리를 통해 사용자 편의를 크게 높였다.

특히 옥션은 IE8 베타2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 웹 페이지(http://ie8.auction.co.kr)를 구축, 사용자들은 엑셀러레이터, 웹슬라이스와 비주얼 서치 등 IE8의 기능을 옥션 웹사이트 내에서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


또 IE8 베타2는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스마트 스크린(SmartScreen) 기능, 사용자가 인터넷 사용 이력을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는 인프라이빗(InPrivate Browsing) 기능을 추가했다.

/fxman@fnnews.com백인성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