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시만텍, 보안사업 제휴 체결

      2008.10.08 14:18   수정 : 2014.11.05 11:48기사원문
삼성SDS는 8일 시만텍 APJ와 보안 사업 공동수행을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최근 보안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정보유출방지 영역에서 우선 협력하고, 컴플라이언스, 엔드포인트 통합 보안 등 보안 전 분야에 대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삼성SDS는 시만텍의 전문지식과 방법론을 공유,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품질의 통합보안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시만텍도 삼성그룹 관계사를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는 삼성SDS와 공동으로 사업을 수행, 국내시장 확대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SDS의 이계식 전무는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 보안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최고의 통합보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SDS는 지난 1월 보안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보안컨설팅사업단을 새로 만들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현재 130여명 수준인 보안전문가를 2010년까지 두 배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제안, 개발, 영업, ITO(IT Outsourcing), 기획 등이 포함된 전사 테스크 포스(T/F)를 가동해 보안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보안체계 수립 등을 진행 중이다.


삼성SDS 관계자는 “시스템 구축 및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상의 실수를 최소화하고, 고객의 정보 보안에 대한 우려를 완벽하게 해소해 SDS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가 완벽한 보안성을 확보토록 하는 것이 T/F의 목표”라고 밝혔다.

/kmh@fnnews.com김문호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