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차세대 웹기술 ‘실버라이트 2’ 공개

      2008.10.14 15:10   수정 : 2014.11.05 11:19기사원문
마이크로소프트는 14일 차세대 웹 기술의 핵심인 실버라이트의 두 번째 버전을 정식 발표했다. 실버라이트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풍부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ch Internet Application, RIA)을 제작 및 표현하도록 하는 차세대 웹 기술이다.

실버라이트 2는 차세대 웹의 근간이 되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을 더욱 향상 시킬 뿐 만 아니라, 웹디자이너와 개발자가 보다 쉽게 협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다.

실버라이트 2의 주요 기능인 ‘딥 줌(Deep Zoom)’은 웹 상의 이미지를 초고해상도로 유지하며 줌인·아웃 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웹 호스팅 비용을 줄이는 한편 이미지를 현재 디스플레이 영역에 맞는 정확한 크기와 해상도로 보낼 수 있게 된다.

또한 실버라이트 2는 비주얼 베이직, C#, 매니지드 자바 스크립트 등 개발자들에게 익숙한 다양한 프로그램 언어를 지원하며, 레이아웃 관리, 데이터 묶음 등 고품질의 UI를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여 RIA 기반 기술로서의 기능이 강화되었다.


실버라이트 2 정식버전은 오늘부터 사이트(http://www.microsoft.com/silverlight)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실버라이트 이전 버전을 이미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은 자동적으로 실버라이트 2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fxman@fnnews.com백인성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