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의 LIG 법률비용보험 !!”
갑자기 닥친 복잡한 법률문제 같이 풀어줄 사람은 없을까? 억울한 일을 당해도 하소연할 곳도 없고 답답한 마음만 드는데 이럴 때 나를 도와 줄 사람은 내주위에 없고, 소송을 하자니 너무 어렵기만 하고 그냥 참자니 속은 타들어가고 "나도 이럴땐, 고문 변호사가 있었으면 좋겠다!"
최근 대법원이 발표한 2008년도 소송건수는 175만건으로 2005년 대비 15% 증가 되었으며, 그중 민사소송은 131만건으로 100명중 5명 정도가 민사소송에 연관 되어있을 정도로 현대사회는 각종 분쟁에 대해 소송으로 해결하려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보험 가입 중 민사 소송을 제기하거나 당하는 경우 연간 하나의 사건에 대해 1심, 2심, 3심 각각 법률비용을 2천만원한도(변호사비용 1,500만원 한도/ 인지대와 송달료를 5백만원 한도)로 보상 받을 수 있어 최대 3심까지 진행될 경우 6천만원 까지 보상 받을 수 있다. 단, 변호사비용의 지급기준은 대법원이 정한 변호사 비용의 범위 내에서 피보험자가 실제로 부담한 변호사 보수액을 보상한도 내에서 지급한다.
이보험은 소멸성 3년 계약으로 만기시에는 환급금이 없으며 보험 가입 이전에 발생한 사건에 대해 보험기간 중에 소송을 제기하더라도 보장받지 못한다.
이 보험에서는 법률비용 보장 이외에도 무료 변호사 상담서비스(연 5회), 전문가(법무사/ 세무사) 상담서비스(연 5회), 서식검토(연 5회) 및 서식작성 대행서비스(연 2회)가 지원되며, 변호사 상담서비스의 경우 민사사건 이외의 다양한 법률적 문제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개인형 가입시에는 운전 중 사고로 피해자를 사망하게 하거나 중대법규위반으로 인한 교통사고로 피해자에게 6주이상 진단 발생 및 일반 교통사고로 피해자에게 상해(자배법 1,2,3급 부상)를 입힌경우 피해자당 3천만원 한도내에서 보장을 한다.
추가로 교통사고로 인한 구속/기소시에도 5백만원의 변호사 비용을 지원을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보험가입은 080-861-6250으로 문의를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심의번호 :10-0128-001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