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여 녹여먹는 예르바 마테차 그래뉼 출시

파이낸셜뉴스       2010.11.04 14:36   수정 : 2010.11.04 14:36기사원문



마테차 한국대리점인 예르바코리아( www.yerba.co.kr)는 그래뉼 타입의 마테차를 스틱에 담아 간편하게 물에 타 먹을 수 있는 ‘예르바 마테차 그래뉼’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예르바코리아에 따르면 이 제품은 소주 등 기호음료에 녹여서 마테차 음료로도 즐길 수 있고, 세안이나 목욕시에도 녹여서 피부관리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식이섬유, 향료, 색소 등을 전혀 섞지 않고 깨끗한 물로만 마테차 성분을 추출 및 농축시켜 국내 최초로 100% 아만다 마테차 인스턴트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그래뉼(과립)이란 물에 녹는 매우 작은 알갱이 입자를 말한다.

마테차는 헬스, 에어로빅, 수영 등 운동 전후로 생수 500㎖에 마테차 스틱 1∼2개를 넣어 마시면 좋으며, 찬 물, 더운 물에 잘 녹아 마테차의 깔끔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예르바마테 나무 잎으로 만든 마테차는 ‘마시는 채소’라 불리는 남미의 전통차로, 아르헨티나에서는 국민 음료로 알려져 있으며 25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15가지 아미노산을 비롯한 196가지 활성화합물이 함유돼 건강 차로 주목 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예르바 마테차 그래뉼은 그래뉼 타입의 마테차를 스틱에 담아 간편하게 물에 타 먹을 수 있는 마테차”라며 “깔끔한 맛을 내는 티백 마테차와 유효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가루 마테차의 장점이 합쳐진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클로로겐산은 생체 내에서 과산화지질의 생성 억제효과, 콜레스테롤 생합성 억제효과 및 항산화 작용, 항암작용이 있다. 또한 식사 후 혈액으로 글루코스 방출을 느리게 하고 심장질환을 예방하며, 글리코겐 및 글루코스-6-인산의 간 내부 농축을 증가시키고 혈당수치를 감소시킨다.제품 용량은 15g(30개입)이며, 가격은 8000원.

/sdpark@fnnews.com 박승덕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