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거탑’, 짬타이거로 男心 잡았다! ‘최고 시청률 4.6%’
파이낸셜뉴스
2013.05.02 15:12
수정 : 2014.11.06 16:03기사원문
‘푸른거탑’이 군대 추억을 자극하는 ‘짬타이거’ 에피소드로 남성 시청층을 사로잡았다.
지난 1일 방송된 tvN ‘푸른거탑’ 15화가 평균시청률 1.5%, 최고시청률 2.1%를 기록하며 인기행진을 이어갔다.(닐슨코리아, 케이블가입가구 기준)
이는 30대 남성 시청층에서 지상파 예능을 포함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푸른거탑’의 독보적인 인기를 엿볼 수 있는 대목. 또한 방송 전후로 ‘푸른거탑’이 주요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오르며 온라인에서도 크게 회자됐다.
tvN 관계자는 “일선 부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짬타이거’에 얽힌 에피소드로 추억을 자극한 점이 남성 시청층의 호감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이날 방송에서 짬타이거 ‘짬이’의 어린시절로 등장한 새끼 고양이는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속 장화 신은 고양이를 연상시키는 ‘슈렉고양이 실사판’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아끌었으며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최종훈이 주인공으로 활약한 두 번째 에피소드 ‘나 돌아갈래’ 역시 제대를 앞둔 말년병장들의 공감대를 코믹하게 그려내 남성 시청층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푸른거탑’을 담당하는 민진기 PD는 “시청률과 화제 모든 면에서 남성 시청층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다. 남자들을 열광시키는 이야기에 여자 시청자들도 호기심을 가지면서 ‘푸른거탑’ 신드롬에 동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tvN ‘푸른거탑’은 추억의 군대 에피소드를 세밀한 심리묘사로 다뤄낸 시트콤으로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매주 수요일 밤 11시 방송.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gnstmf@starnnews.com이슬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