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말’ 한혜진-‘빛나는 로맨스’ 이진, 드라마 속 ‘미시 스타일링’

파이낸셜뉴스       2014.02.06 14:46   수정 : 2014.10.29 22:30기사원문

MBC 일일드라마 '빛나는 로맨스'와 SBS 월화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에서 매력만점의 미시주부를 연기하고 있는 이진과 한혜진의 뷰티 스타일링이 화제다. 이십대와는 또 다른 느낌의 농익은 미모를 자랑하는 그녀들의 청순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살펴보자.

이진, 촉촉한 '물광피부'와 잔잔한 웨이브 헤어가 포인트





MBC 일일드라마 '빛나는 로맨스'에서 명랑한 미시주부 캐릭터 '오빛나'를 연기하고 있는 이진은 머리 전체에 얇은 컬이 가미된 헤어스타일로 발랄한 매력을 어필했다. 일명 '뽀글머리'라 불리는 중년 여성들의 펌 헤어스타일을 세련된 느낌으로 변형시킨 이진의 웨이브 헤어는 극 중 미시주부 캐릭터에 꼭 들어맞는다. 머리를 뒤쪽으로 모아 느슨하게 묶은 헤어스타일을 주로 선보이는 이진은 헤어 컬러로 브라운을 택해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다.

드라마 속 이진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물이 흐르듯 촉촉한 수분감이 감도는 '물광피부'. 이진은 색조에 포인트를 두기보다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 어리고 생기 있어 보이는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이진처럼 윤기가 흐르는 피부표현을 원한다면 메이크업 시작 전 기초제품을 피부에 충분히 흡수시킨 후, 파운데이션에 페이스오일을 살짝 섞어 바르면 된다. 이 때 페이스오일을 과하게 섞어 바르면 유분 때문에 얼굴이 번들거릴 수 있으므로 양 조절을 잘해야 한다.

깨끗한 피부 표현을 바탕으로 이진은 또렷한 눈매의 아이 메이크업과 자연스러운 붉은 빛이 감도는 립으로 혈색을 살렸다. 섀도나 블러셔 등 색조 메이크업은 최대한 컬러를 배제해 자신만의 스타일과 피부를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이 이진 메이크업의 포인트다.

얼굴형.이목구비 또렷하게 살린 한혜진 메이크업





SBS 월화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에서 위기의 주부 '나은진' 역을 맡은 한혜진의 청순 스타일링 역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꾸미지 않은 듯 수수해 보이면서도 고급스런 뷰티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는 한혜진은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굵은 웨이브 헤어에 얼굴형과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살린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한혜진처럼 갸름한 얼굴형과 또렷한 이목구비를 강조하려면 밝은 톤의 베이스 제품을 얼굴에 얇게 펴 바른 뒤 얼굴 윤곽을 따라 섀딩을 해준다. 블러셔 대신 광대에도 섀딩을 넣으면 갸름한 느낌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
그 후 아이 메이크업 시 핑크와 브라운을 섞은 섀도를 눈두덩에 발라 눈을 깊게 만들고 쌍꺼풀 라인에 짙은 브라운 섀도를 덧발라 그윽한 눈매를 연출한다. 아이라인은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하게 채워 얇게 연출하고, 뷰러로 속눈썹을 올려 마무리하면 차분하면서도 또렷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립은 너무 밝지 않은 컬러의 핑크 립스틱이나 누디톤 립스틱이 잘 어울린다.

사진출처 : MBC 일일드라마 '빛나는 로맨스', 'SBS 월화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 방송화면 캡처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