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악영향 주는 음식 BEST 5

파이낸셜뉴스       2014.02.20 19:18   수정 : 2014.10.29 15:26기사원문

계절이 바뀜에 따라 피부에 신경 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건조한 봄철,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이 음식들은 피하도록 하자.





피부에 안 좋은 음식

#패스트푸드

햄버거, 피자, 라면, 치킨, 도넛 등 패스트푸드가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 다른 음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름기가 많은 패스트푸드를 먹게 되면 피지분비를 과다해져 여드름 등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한다.

또한 패스트푸드 속에 포함된 트랜스지방, 나트륨, 포화지방 등 체내에 해로운 성분들은 피부는 물론 비만, 당뇨병, 고지혈증, 지방간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으니 되도록 멀리하는 것이 좋다.

#술-담배

술의 주성분인 알코올은 몸속 수분을 증발시켜 피부를 푸석푸석하고 거칠게 만든다. 담배의 니코틴은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말초혈관을 축소시키고,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콜라겐을 파괴한다. 술과 담배는 피부 외에도 각종 건강을 위협하는 기호식품이므로 피하도록 한다.

#설탕

설탕은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유지시켜 노화를 예방해주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분해한다. 이외에 혈당을 올리고,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줘 피지선을 자극, 여드름을 악화시킨다. 케이크, 과자, 탄산음료 등은 설탕 함유량이 높이니 자제하자.

#맵고 짠 음식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체내에 열을 올리고 피부상태와 밀접하게 연관된 신체 기관인 장에 문제를 일으켜 각종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음식들에 가득한 염분과 나트륨은 모공을 막을 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방해해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밀가루 음식

밀가루로 만들어진 음식을 먹게 되면 위장에서 부푸는 경우가 많다. 위에서 부푼 음식은 소화가 어려워 체내에 열을 발생하게 만든다. 이럴 경우 피지분비가 활발해져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이 나타나게 된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소화기관이 안 좋은 사람은 더욱 주의해서 섭취하도록 하자.

사진출처: 영화 '숙명' 스틸컷

/lifestyle@fnnews.com 박동제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