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갓탤2’ 준우승 칸앤문 권석진, 댄스배틀 우승 ‘관심집중’

파이낸셜뉴스       2014.04.22 14:21   수정 : 2014.10.28 05:03기사원문



오리지날리티 칸 권석진이 포함된 ‘Happy Crew’가 댄스배틀에서 우승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2일 한국방송예술교휵진흥원(이하 한예진)에 따르면 지난 3월22일 강남 케이지 클럽에서 열린 ‘ROCK THE FLOOR’ 5on5 댄스배틀에서 한예진 무용예술학과의 교수 권석진(오리지날리티 칸앤문), 정인철(withbill)이 속한 ‘Happy Crew’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Happy Crew’는 한국 힙합문화의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브레이크 댄스, 디제잉, 비트박스, 그래피티를 한 자리에서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공연으로 유명한 ‘ROCK THE FLOOR’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당당히 우승을 차지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와 관련 ‘Happy Crew’는 권석진, 정인철을 포함한 BMW 크레이지쿄, Drifterz Crew differ, Brand new mind 팝군으로 구성돼 있는 팀이다.


또한 오는 5월1일~2일 대만에서 열리는 ‘UPTEMPO’ 댄스배틀 대회 결승전에서 권석진이 락킹 부문 심사위원으로 초빙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도 권석진은 락킹댄스 세계 챔피언이자 걸그룹 미쓰에이의 민, 소녀시대 효연의 락킹 스승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지난 해에는 KBS 2TV ‘불후의 명곡-펄 시스터즈편’ 출연에 이어 미국에서 열린 스트릿 댄스 경연대회인 ‘SHOW DOWN LA’에 초대받기도 했다.

한편 권석진과 문지웅이 속한 오리지날리티 칸앤문은 지난 2012년 tvN ‘코리아 갓 탤런트2’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hyein4027@starnnews.com김혜인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