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골드 모형 등장.. 금색링 눈길

파이낸셜뉴스       2014.05.10 15:27   수정 : 2014.05.10 15:27기사원문



'아이폰6 골드'의 실물을 그대로 반영했다는 단말기 더미(모형)가 등장했다.

9일(현지시간) 애플 전문 사이트 '9to5mac'은 아이폰6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모형을 입수했다며 이를 공개했다. 그동안 아이폰6으로 추정되는 제품이 잇따라 나왔으나 골드 모형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 속 아이폰6 골드 모형은 색상이 다소 이상하지만 지문인식인 터치 ID 기능이 탑재된 홈버튼의 링 색이 금색인 점은 눈에 들어온다. 이 금색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모형에도 적용돼 다소 안 어울리는 느낌을 줘 실제 제품과는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이폰6가 아이팟 터치와 비슷한 디자인을 채용하고 버튼 모양과 위치가 바뀔 것이라는 최근 소문이 모형에 그대로 반영됐다. 이를 통해 아이폰6가 어떤 모습으로 나올 지는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애플은 아이폰5S 골드가 중국에서 품귀현상을 빚을 정도로 현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만큼 아이폰6도 골드 색상을 도입할 가능성이 높다.

한편 대만 이코노믹데일리는 애플이 4.7인치 크기의 아이폰6를 오는 8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아울러 내년 초로 출시 지연 가능성이 거론된 5.5인치 아이폰6는 당초 우려와는 달리 오는 9월께 나올 것이라고 이 매체는 덧붙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