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6모션 터보샷 트롬세탁기
파이낸셜뉴스
2014.05.14 16:40
수정 : 2014.10.27 14:18기사원문
LG전자 6모션 터보샷 트롬 세탁기는 세탁할 때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탁시간을 비롯해 세탁성능 및 위생성과 편의성까지 높였다.
핵심 기능은 '터보샷'이다. 트롬 고유의 '6모션' 기능에 드럼통 내부 세 방향에서 강력한 물줄기를 뿌려주는 '터보샷' 기능이 더해져 세탁시간은 줄이고 세탁성능은 더욱 높아졌다.
'스피드워시' 코스를 활용하면 15분 만에 셔츠 5장 정도의 세탁물을 빠르게 세탁할 수 있다. '표준세탁' 코스로 세탁할 경우 세탁물 3㎏ 기준으로 45분이면 세탁을 마칠 수 있다.
헹굼과 탈수를 멈춤없이 한 번에 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신제품은 상단에서 깨끗한 물줄기를 지속적으로 뿌려 시간을 줄이고, 탈수 효과는 높였다.
침구클리닝 기능도 유용하다. 주부들이 주기적으로 침구를 베란다 등에서 털고 햇볕에 말리는 등 위생 관리에 신경 쓰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이불살균털기' 코스도 탑재했다. 이 코스는 '6모션' 기능과 강력한 열풍을 결합함으로써 침구류를 살균하는 동시에 먼지와 냄새 등을 제거한다. 지난 1월 한국의류시험연구원으로부터 침구 살균 99% 인증도 받아 효과를 검증 받았다.
'6모션' 기능은 다이렉트 드라이브(DD)모터의 정밀 제어 기술을 적용해 세탁과 건조 시 주무르기, 흔들기, 꼭꼭 짜기 등 섬세하고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한다.
july20@fnnews.com 김유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