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 특집 페이지 오픈
파이낸셜뉴스
2014.05.21 14:23
수정 : 2014.10.27 07:56기사원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6월 4일 진행되는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지방선거 특집페이지(http://m.media.daum.net/m/election2014)는 모바일 최적화 서비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방선거에서 발생하는 이슈, 사건 등을 일목요연하게 목록화해서 보여준다.
이와 함께 언론사 등에서 진행한 전국 여론조사를 시각화해서 보여줌으로써 유권자들의 표심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후보들의 지지율을 비롯해 격전지, 지역별, 주제별 여론조사 결과를 볼 수 있으며 지역별 양자대결, 다자대결 등의 여론조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후보자 정보 제공에도 중점을 뒀다. 우리동네 코너를 통해 지역별 후보자들의 출생, 학력, 경력 등의 기본 정보와 그 동안의 선거이력, 의정활동, 공약 등을 살펴볼 수 있고 댓글로 후보자에게 바라는 점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SBS와 협약을 체결해 공동 기획을 진행하고, 선거 당일 투·개표 현황 생중계는 물론 토론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JTBC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생중계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유권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검색을 통해서도 △선거일정, 투표방법 등의 선거 개요 △지역별 후보자 정보 △투표소 찾기 △사전투표와 같은 풍성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한편, 다음은 객관적이고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여론광장을 조성하기 위해 △공정하고 충실한 선거 정보 제공 △유권자와 후보의 소통을 돕는 양방향 서비스 제공 △권리침해 방지를 위한 노력 △윤리기준 준수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지방선거 서비스 준칙을 마련했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