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단지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면..‘경남 양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 7차’
2,134세대 대단지에 어린이집, 유치원이 단지 내부에 계획하고, 초등학교를 단지 옆에 두고 있으며 커뮤니티시설까지 갖춰
금년 9월 오픈예정인 경남 양산물금신도시 대방노블랜드7차(33블럭)은 110,152m2의 대지면적에 전용면적 59ABm2 1,181세대, 84m2AB 612세대, 117m2AB 341세대 등 총2,134세대로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이다.
단지 내부에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방건설에서 직접 설계하여 시공할 예정이고,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부지가 위치하고 있어 훌륭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단지 내 실내수영장(4레인)부터 게스트하우스까지 양산물금택지개발지구 최고의 커뮤니티를 계획하고 있어 벌써부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한다.
또한 양산물금신도시는 부산, 울산과 바로 인접해 있으며 부산지역에서는 흔치 않은 평지에 형성된 택지개발지구이다.
우리아이들이 단지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 키즈타운 설계
대방건설은 ‘우리 아이들이 태어나서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단지 안에서 해결할 수 있으면 부모입장에서는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양산대방노블랜드7차의 계획하기 시작하였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 실내수영장까지 갖춰
‘양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7차’는 기존아파트와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25m*4레인으로 설계된 실내수영장, 휘트니스센터(샤워실포함), 스크린 골프장, 스쿼시장, 미니영화관, 키즈룸,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들어서는 커뮤니티시설만 16개가 넘는다. 이를 면적으로 환산하면 6,112m2로 단순히 수치만으로도 훌륭한 아파트임에는 분명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입주민 생활의 품격을 높여주고 양산신도시 최고의 아파트를 만들고자 하는 대방건설의 철학이 들어가 있다고 한다.
대단지에 맞게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Green Space 설계
‘양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7차’는 단지 중심부 주변에 다양한 수목 조성 및 수변공간을 설계하여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대형 수목을 식재하여 그늘에서 쉴 수 있는 자연적인 쉼터, 조형파고라(예정)가 설치된 동심원 쉼터가 시공된다.
대형 수목과 별도로 다양하고 화려한 색의 꽃나무(관목,초화류등), 허브류 등을 식재하여 향기를 맡으며 산책을 할 수 있는 길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 외에도 단지 주변에 아이들에게 흥미와 창의력을 부여하는 테마놀이시설이 제공되고 배트민턴장, 멀티코트장과 야외운동기구를 별도로 시공하여 운동을 하면서 입주민끼리 서로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아파트단지를 구상하고 있다고 한다.
첨단 시스템을 갖춘 미래형 아파트 추구 ‘양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7차’
이 단지의 내부시설은 최첨단이라는 화려함뿐만 0아니라 편의성을 중시한 실용성 아파트를 추구했다. 무인택배시스템을 제공하여 입주민 부재 시에도 택배물 보관 및 수취, 택배물 도착 시 세대내 월패드 및 휴대폰 SMS문자전송, 등기 우편물 및 생활편의 배달서비스가 가능하게 하였고, 지하주차장 비상콜시스템을 적용하여 주차장 내 위급상황 시 무선호출되어 경비실에 통보되어 입주자의 안전까지 생각하였다.
또 세대 내 최신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부재중 방문자 화상 저장 및 확인기능과 외부에서 인터넷, 휴대폰을 이용한 가스차단 기능 등 최신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누릴 수 있게 하였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