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단지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면..‘경남 양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 7차’

파이낸셜뉴스       2014.07.24 11:34   수정 : 2014.10.24 22:55기사원문



2,134세대 대단지에 어린이집, 유치원이 단지 내부에 계획하고, 초등학교를 단지 옆에 두고 있으며 커뮤니티시설까지 갖춰

금년 9월 오픈예정인 경남 양산물금신도시 대방노블랜드7차(33블럭)은 110,152m2의 대지면적에 전용면적 59ABm2 1,181세대, 84m2AB 612세대, 117m2AB 341세대 등 총2,134세대로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이다.

단지 내부에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방건설에서 직접 설계하여 시공할 예정이고,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부지가 위치하고 있어 훌륭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단지 내 실내수영장(4레인)부터 게스트하우스까지 양산물금택지개발지구 최고의 커뮤니티를 계획하고 있어 벌써부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한다.

또한 양산물금신도시는 부산, 울산과 바로 인접해 있으며 부산지역에서는 흔치 않은 평지에 형성된 택지개발지구이다.

우리아이들이 단지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 키즈타운 설계

대방건설은 ‘우리 아이들이 태어나서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단지 안에서 해결할 수 있으면 부모입장에서는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양산대방노블랜드7차의 계획하기 시작하였다.

그래서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있다는 점을 착안하여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지하1층~지상3층)을 설계하였고, 우리 아이의 성장단계에 맞춰 키즈룸, 북카페, 작은도서관, 학습실, 스토리텔링룸 등을 시공하여 성장단계 아이들에게 최적화된 아파트단지를 설계하였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 실내수영장까지 갖춰

‘양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7차’는 기존아파트와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25m*4레인으로 설계된 실내수영장, 휘트니스센터(샤워실포함), 스크린 골프장, 스쿼시장, 미니영화관, 키즈룸,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들어서는 커뮤니티시설만 16개가 넘는다. 이를 면적으로 환산하면 6,112m2로 단순히 수치만으로도 훌륭한 아파트임에는 분명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입주민 생활의 품격을 높여주고 양산신도시 최고의 아파트를 만들고자 하는 대방건설의 철학이 들어가 있다고 한다.

대단지에 맞게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Green Space 설계

‘양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7차’는 단지 중심부 주변에 다양한 수목 조성 및 수변공간을 설계하여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대형 수목을 식재하여 그늘에서 쉴 수 있는 자연적인 쉼터, 조형파고라(예정)가 설치된 동심원 쉼터가 시공된다.

대형 수목과 별도로 다양하고 화려한 색의 꽃나무(관목,초화류등), 허브류 등을 식재하여 향기를 맡으며 산책을 할 수 있는 길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 외에도 단지 주변에 아이들에게 흥미와 창의력을 부여하는 테마놀이시설이 제공되고 배트민턴장, 멀티코트장과 야외운동기구를 별도로 시공하여 운동을 하면서 입주민끼리 서로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아파트단지를 구상하고 있다고 한다.

첨단 시스템을 갖춘 미래형 아파트 추구 ‘양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7차’

이 단지의 내부시설은 최첨단이라는 화려함뿐만 0아니라 편의성을 중시한 실용성 아파트를 추구했다. 무인택배시스템을 제공하여 입주민 부재 시에도 택배물 보관 및 수취, 택배물 도착 시 세대내 월패드 및 휴대폰 SMS문자전송, 등기 우편물 및 생활편의 배달서비스가 가능하게 하였고, 지하주차장 비상콜시스템을 적용하여 주차장 내 위급상황 시 무선호출되어 경비실에 통보되어 입주자의 안전까지 생각하였다.

또 세대 내 최신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부재중 방문자 화상 저장 및 확인기능과 외부에서 인터넷, 휴대폰을 이용한 가스차단 기능 등 최신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누릴 수 있게 하였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