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신도시 리치안위버 오피스텔 인기비결 알고 보니…

파이낸셜뉴스       2014.10.01 18:32   수정 : 2014.11.04 19:07기사원문

최근 경기 남양주시 별내신도시에 리치안위버 오피스텔 274가구가 분양을 시작했다.

리치안위버는 별내역에서 5분 거리인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지구 업무용지 1-5블록 1,323.50㎡ 부지에 위치해 알짜투자지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모으고 있다.

오피스텔이 위치하는 별내신도시는 LH와 남양주시가 맡은 오는 2016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화접리, 덕송리, 광전리 일대 약 154만평 부지에 가구수 약 26,000명과 인구수 약 75,000명 정도가 이주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수용인구가 많아 인근 개발도 활기를 띠고 있다. 경기 동북부와 수도권에 맞는 유럽형 저층상가 ‘디스카운트 스토어’형태의 스트리트몰인 ‘메가볼시티’가 대지 22,6883평에 들어설 예정이다.

메가볼시티는 가평과 양평, 구리 등 경기 동북부 지역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떠오를 것으로 보여, 별내지역과 주변 부동산시세 상승에 영향을 줄 것으로 분석된다. 이 쇼핑몰은 리치안위버 단지 바로 앞에 있다.

리치안위버 오피스텔은 지하5층~지상18층 높이에 전용면적 21.52㎡~44.19㎡ 규모다. 면적별 실내타입도 6가지로 설계해 선택폭도 다양하다. 최근 1~2인 가구 증가추세에 맞춰 274실 전 가구가 실수요가 높은 소형평형대다.

이 중 원룸의 비중이 93.8%이며,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성향에 맞춘 맞춤평형 설계도 가능하도록 해 오피스텔 공실률 최소화는 물론 수익성도 좋을 것으로 보여진다.

지난 2012~2013년 서울시에서 조사한 인구통계자료에 따르면 서울시 내의 1인 가구가 25%, 2인 가구는 약 22.5%를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 가구유형이 점차 1~2인 가구로 변화함에 따라 소형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임대 물량 부족화 현상이 커 질 것으로 예상돼 자산으로써의 부동산 투자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투자자들이 별내신도시에 분양하는 오피스텔을 주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별내신도시의 교통환경이다. 현재 별내지역은 외곽순환로를 통해 경부와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의 강북(북부간선도로)과 강남(올림픽대로) 등으로의 진입이 빠른 사통팔달의 핵심축에 위치한다.

곧 외곽순환도로를 대체 할 포천~강동간 고속도로도 신설될 예정이다. 도보 2분 거리에 있는 별내역에서 경춘선 이용이 가능하며, BRT노선 구축과 8호선 별내역과 4호선이 연장 개통되면 도로교통과 대중교통 환경이 더 쾌적해질 전망이다.

이 오피스텔은 근생시설 인접 방향 설계를 최소화로 탁 트인 3면 조망권을 갖춰 인근 오피스텔 중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한 상태다. 여기에 실내 설계도 차별화해 오피스텔 투자가치를 높였다.

첨단 무인경비시스템과 홈오토시스템 및 원격검침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바닥은 층간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기준치보다 두껍게 설계했고 태양광발전시스템으로 관리비도 절약된다. 또 옥상은 친환경 녹색정원으로 조성된다.

자연환경과 생활편의시설 수준도 좋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병원, CGV가 인근에 있고 불암산과 불암천의 수변공원을 비롯한 다양한 수변위락공간이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미분양 되거나 가치가 떨어지는 오피스텔은 조망권과 일조권이 불가한 경우가 많다. 리치안위버는 조망권과 일조권 등의 침해가 없도록 최적화된 설계를 바탕으로 한다”며 “오픈 전부터 예약 문의가 많기 때문에 방문 전에는 반드시 전화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견본주택은 별내역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1577-6456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