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SNS 씨온, 삼성전자 기어S용 서비스 출시..흔들기 기능
파이낸셜뉴스
2014.11.06 09:52
수정 : 2014.11.06 09:52기사원문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씨온(SeeOn)이 삼성전자의 기어S에 흔들기 기능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씨온의 '흔들기'는 시즌2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으로., 씨온에서 동시에 휴대폰을 흔든 사람들을 가까운 순으로 서로 매칭해줘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능이다.
삼성전자에선 지난 5일 스마트워치 '기어S'를 출시, 전화는 물론 문자 송수신 기능을 구현했다. 현재 전자업계에서 출시하고 있는 스마트워치 중 스마트폰 연동 없이 자체적으로 이같은 기능을 갖춘 기기는 기어S가 유일하다.
기어S에서 씨온을 실행하고 기어S를 흔들거나 화면 중앙의 버튼을 누르면 주변 친구 정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성별, 나이, 씨온 닉네임, 나와의 거리 등 간단한 정보를 확인하고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사용자의 상세한 정보 및 컨텐츠를 볼 수 있다.
씨온 안병익 대표는 "삼성전자 기어S 용 씨온 서비스 출시는 삼성전자의 신기술이 집약된 스마트워치와 결합되어 재미있고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버전의 씨온 서비스로 만나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을 기록한 국내 대표 위치기반 SNS 앱인 씨온은 삼성전자 기어S와 연결된 스마트폰의 기어매니저 내 삼성 기어앱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