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로 깨우치는 과학 원리...'최현우의 매직사이언스' 인기
파이낸셜뉴스
2015.08.26 15:36
수정 : 2015.08.26 15:36기사원문
한국을 대표하는 마술사 최현우가 문화공연기업 클립서비스와 손잡고 개발한 학습완구 ‘최현우의 매직 사이언스’가 출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술 속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파헤치며 자연스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과학 놀이를 친구, 가족들과 게임을 하듯 즐길 수 있어 상상력과 사회성도 키울 수 있다.
특히 아이들 스스로 ‘착시 이미지’를 그리고, 완구를 만들 수 있는 DIY 제품으로서 국내 최초 자발적 학습완구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번에 론칭한 제품 ‘수리수리 시리즈’는 ‘수리수리 착시나라’ ‘수리수리 게임나라’ ‘수리수리 종합나라’ 등 총 3종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최대 40가지의 과학 놀이를 즐길 수 있다.
8세 이상 어린이라면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고, 6~7세 아동 또한 부모님과 함께 소화할 수 있다. 전 세트에는 놀이 방법 및 과학 이론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는 ‘액티비티 북’이 포함 돼 있으며, 최현우의 마술 비법이 담긴 영상도 공식 홈페이지(www.magic2scienc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현우는 “마술은 대부분 과학의 원리를 응용한 것이 많다"며 "마술을 통해 아이들이 과학적인 원리를 스스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품 출시에 맞춰 투니버스 채널 인기 프로그램 ‘막이래쇼: 무작정여행단’ 27화에 최현우가 직접 출연, 신기한 과학놀이를 선보였다. 오는 28일 오후 8시에 투니버스 채널에서 방영된다.
투니버스 홈페이지에서는 투니원츄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벤트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수리수리 게임나라’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오는 9월 4일까지 투니버스 홈페이지(http://www.tooniland.com)에서 참여 할 수 있다.
제품은 현재 CJ오쇼핑, 롯데홈쇼핑, 옥션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공연 중인 '최현우 매직콘서트: 더 브레인'이 공연 중인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도 판매한다.
CJ 오쇼핑에서는 출시 기념 할인과 함께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공연 티켓을 선물 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02)6203-2862
dalee@fnnews.com 이다해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