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드론 종합 축제, 대구스타디움서 열려

파이낸셜뉴스       2015.10.14 09:08   수정 : 2015.10.14 09:08기사원문

【 대구=김장욱 기자】드론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종합 축제인 '드론 페스타(DRONE FESTA) 2015'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대구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드론 축제에는 대구 최초로 전국 드론 매니아 100여명이 참가, 드론 속도를 겨루는 'FPV(First Person View) 드론레이싱 챔피온십' 대회와 온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드론 체험행사', '분야별 드론 전시', '다채로운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드론 종합 축제에는 세계 최초로 '드론 패션쇼'도 열려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인스파이어급 대형 드론 6~8대가 지역에서 생산된 섬유로 만들어진 의상을 공중에서 선보이며 섬유패션 도시 대구를 홍보한다.

이외 드론이 응급환자를 구조하는 '앰뷸런스 드론 시연'과 주문자에게 정확하게 물건을 배달하는 '드론 택배 시연', 고립된 인명을 구조하는 '수색·구조 드론 시연' 등 풍성한 행사를 선보인다.

신규원 시 융합과학기술팀장은 "드론 관련 행사는 올 들어 국내에서 수원과 대관령, 계룡시 등지에서 몇 차례 열렸지만 참가자 규모나 행사 다양성 면에서 이번 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라며 "이를 통해 대구가 드론 산업을 선도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gimju@fnnews.com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