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계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 동참

파이낸셜뉴스       2016.01.19 17:19   수정 : 2016.01.19 17:19기사원문

여성기업계는 19일 경제활성화를 위해 경제계가 추진하고 있는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과 관련해 국가 경제의 신성장 동력인 여성경제인이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민적 운동에 뒷짐 지고 있을 수 없다면서 적극 참여할 것을 선언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벤처협회, 여성발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21세기 여성CEO연합, 여성경영자총협회는 오는 21일 오전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 모여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 동참을 선언한다.


특히, 오랜기간 계류되어 있는 경제 활성화 법안들이 조속히 처리되어 기업이 활력을 되찾고 안정된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돼 국가경제의 막힌 경제혈류가 뚫릴 수 있기를 간절히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제계가 추진하고 있는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여경협은 본회 및 전국 16개 지회가 주축이 되서, 전국 회원사가 천만서명운동에 적극 참여해 그 명부를 경제계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은 "전체기업의 39.1%에 달하는 여성 기업은 경제의 중요한 한 축으로서 현재의 경제위기상황 해결에 앞장 서겠다"며 의지를 피력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