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하고픈데 "눈이 높다"는 말.. 자주 들으세요?
파이낸셜뉴스
2016.06.03 17:02
수정 : 2016.06.03 17:02기사원문
"너는 눈이 너무 높아" "너무 까다로워" 혹시 주변에서 이런 이야기를 들어 본 경험이 있는가. 연인을 사귀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이런 지적들 때문에 고민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주목해야 할 것 같다.
미국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성·관계 조언가로 활동하는 정신과 전문의 게일 솔츠 박사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 헬스뉴스를 통해 조언했다.
이성에 대한 조건이 세세할수록 내면의 자기 자신에게 '누군가와 가까워지는 게 두렵지 않은가'라는 질문을 던져야 한다.
만약 그렇다면, 다음으로는 불안의 원인을 찾아야 한다. 예를 들면 대학교 때 사귀던 이성친구와 좋지 않게 헤어졌거나 연인이 바람을 피운 것 등이다. 혹은 그보다 어릴 때 부모로부터 받은 상처도 포함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솔츠 박사는 이성과 새로운 관계를 맺으려 할 때 걱정되는 것들의 목록을 종이에 작성해보라고 지시했다.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이 두려워하는 것들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박사는 자신이 걱정하는 일들의 대부분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아무도 완벽하지 않다. 누군가와 연애를 하고 싶다면 그 사람에 대해 오픈마인드를 가지라. 당신은 좀 더 행복해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