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이달 14일부터 서강대서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2016.11.14 13:57   수정 : 2016.11.14 13:57기사원문



기획재정부는 14일부터 이틀간 서강대에서 '제8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채용설명회엔 세계은행(W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미주개발은행(I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국제통화기금(IMF),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아시아개발은행(ADB), 녹색기후기금(GCF),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등 10개 국제금융기구가 참여한다.

국제금융기구들은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정식직원 최대 17명, 인턴 최대 11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과거 채용실적이 인턴 중심이었고 인원도 한 자릿수인 것과 비교하면 양적·질적으로 개선된 셈이다. 특히 세계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최초로 한국인만을 대상으로 정식직원을 채용한다.


행사에서는 각 국제금융기구 인사담당자가 직접 인사정책과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아울러 사전에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터뷰 지원자 총 234명을 대상으로 채용 인터뷰를 진행한다.

송인창 기재부 국제경제관리관은 "인재들이 국제금융기구에 더 적극적으로 진출해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국격을 높이는 데 기여해주길 바란다"며 "국제금융기구들도 한국의 젊고 유능한 인재에 더욱 관심을 가져지고 채용 기회를 확대해달라"고 요청했다.

fact0514@fnnews.com 김용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