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중앙회·무역협회, 광주에서 전문무역상사 수출상담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2016.12.01 12:00   수정 : 2016.12.01 12:00기사원문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무역협회는 호남지역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서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지만 수출 역량은 부족한 중소 제조업체들이 전문무역상사를 통한 해외판로 개척에 적극 나서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방 내수 중소기업에 보다 많은 상담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원주, 대구, 부산 등 지역 거점도시를 순회하면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상담회는 광주, 전남, 전북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히 가공식품, 이·미용제품 분야 제조 중소기업 52개사가 신청해서 수출 노하우가 많고 해외영업망을 보유한 전문무역상사와 1 대 1 매칭 상담을 실시했다.

전문무역상사들은 중소기업들의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자신의 해외시장 진출 경험에 비춰 주요시장별 시장특성과 수출제품화 및 진출전략 등에 대해 심도있는 수출 상담을 진행, 참가한 중소기업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김한수 중기중앙회 통상본부장은 "올해부터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전문무역상사간 수출상담회가 중소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많은 중소기업들이 자신감을 갖고 해외시장 개척에 나설수록 수출상담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