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안드로이드로 '카톡 파일 정리' 한번에 해결..스마트폰 저장공간 관리
파이낸셜뉴스
2016.12.12 10:06
수정 : 2016.12.12 10:06기사원문
이스트소프트가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주고받은 각종 파일을 손쉽게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이스트소프트는 스마트폰 종합관리 애플리케이션(앱) 알약 안드로이드(ALYac Android)에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악성코드 탐지, 스미싱 차단과 같은 스마트폰 '보안' 기능과 배터리 관리, 메모리 최적화, 앱 관리 등 스마트폰 '관리'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은 이용자가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 등 각종 파일을 알약 안드로이드를 통해 쉽게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카카오톡 임시파일을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어, 불필요한 파일로 인해 저장공간이 부족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저장된 임시파일을 '기간별 모아보기'와 '채팅방별 모아보기' 2가지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다. 파일의 내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썸내일(미리보기) 형태'로 보여주기에, 이용자가 원하는 파일만을 손쉽게 확인해 관리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기존 스마트폰 청소앱, 파일관리앱 등을 통해서도 카카오톡 임시파일을 관리할 수는 있었지만,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찾기 어렵거나 원하는 파일만 삭제하기가 어려운 불편이 있었다"며 "알약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지인들과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을 한눈에 확인하고 원하는 파일만 삭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