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미세먼지 ‘매우 나쁨’, 청정 놀이터 뽀로로파크로 오세요

파이낸셜뉴스       2017.05.16 10:17   수정 : 2017.05.16 10:17기사원문

-세종시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 오염 심각한 문제.. 실내 놀이시설인 키즈카페 뽀로로파크 인기

-최신식 시설에 깔끔한 실내 환경 관리로 인기.. 입장권 할인 이벤트, 주차장 무료 이용



미세먼지로 인한 세종시 대기 오염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면서 실내 놀이 시설인 키즈카페 뽀로로파크를 찾는 가족들이 늘고 있다.

세종시는 전국적으로도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 오염도가 높아 심각한 문제로 대두된 지역이다. 대체로 미세먼지 오염도는 서울 등 수도권이 높다고 알려져 있지만 상대적으로 세종을 대표로 충청권도 오염이 심각하다.

중국발 미세먼지에 더해 세종시 및 주변 지역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세종시는 아직 대규모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라 공사장 비산 먼지에 의해 미세먼지 발생이 상대적으로 높다. 또 석탄발전소가 충청권에 몰려 있어 미세먼지 농도가 짙다.

특히 봄철 황사가 겹치면서 5월들어 영유아가 외출할 수 있는 날은 손 꼽을 정도였다.

실제로 세종시는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이지만 최근에는 공원 등지에서 주말에도 거리에서 아이를 동반한 나들이 가족을 보기 힘들어졌다. 대신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뽀로로파크 같은 실내 놀이시설로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지난 4월 새롭게 오픈한 뽀로로파크 세종점은 최신식 시설에 깔끔한 실내 환경 관리로 인기가 높다. 특히 깨끗한 실내 공기 관리를 위해 별도로 공기 청정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전에 없던 대규모 실내 놀이 시설로 조성돼 새로운 가족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뽀로로파크 세종점은 네이버, 티몬, 쿠팡, 위메프, CJ오쇼핑 등을 통해 입장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 가족 방문이 수월하도록 했다.
또 뽀로로파크 세종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는 한시적 주차장 이용료 무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뽀로로파크 세종점 관계자는 “미세먼지로 외부 놀이가 어려워 아이들이 뛰놀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면서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놀이 시설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뽀로로파크 세종점은 세종시 어진동 에비뉴힐에 위치해있고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