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SGA블록체인 설립

파이낸셜뉴스       2018.02.05 18:14   수정 : 2018.02.05 18:14기사원문

SGA솔루션즈는 5일 이사회를 열어 암호.인증사업 부문의 단순.물적분할을 통해 SGA블록체인(가칭)을 설립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SGA블록체인의 발행주식 100%를 취득하는 단순.물적분할의 방법으로 분할한다. 분할 뒤 SGA솔루션즈는 코스닥 상장법인으로 존속하고 신설되는 SGA블록체인은 비상장 법인으로 남는다.

분할 예정 기일은 오는 4월 2일이다.

이번 사업 분할을 통해 SGA솔루션즈는 차세대 산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블록체인 기술을 자체 개발, 블록체인 응용 사업들을 SGA그룹 관계사들과 적극 실행함으로써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 삼성SDS를 통해 은행연합회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해 서버보안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향후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 확대에 따라 존속 사업 부문의 서버보안 매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SGA솔루션즈의 암호.인증 사업부문은 2003년 세계 최초 인터넷 민원발급 시스템인 민원24에 암호인증 기술 기반 전자 문서 위.변조 방지 솔루션 공급을 기반으로 시장을 확대했다. 이후 핀테크 시장 성장으로 생체인증이 확산되면서 FIDO 기반 솔루션을 개발했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는 "분산형 정보 구조로 디지털 정보의 보안성.투명성.신뢰성을 확보해야 하는 블록체인 기술은 보안 기업이 필수적으로 개척해야하는 차세대 성장 동력이라는 점에서 분할을 결정했다"면서 "선택과 집중에 따른 사업구조 재편을 통해 안전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