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액티브한 일상을 위한 기능성 의류 대거 선보여

파이낸셜뉴스       2018.03.19 10:03   수정 : 2018.03.19 10:03기사원문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액티브한 일상을 더욱 편안하게 하는 고기능성 상품군을 강화하고 유명 예술가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 등 신상품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워라밸’ 및 ‘소확행’ 등 나에게 행복감을 주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가치관이 확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집과 회사’, ‘학교와 집’을 오가는 일상보다는 다양한 움직임을 기반으로 하는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이에 유니클로는 이번 시즌 뛰어난 건조력 및 자외선 차단, 향균 방취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췄으며 비즈니스는 물론 캐주얼, 레저 등 일상의 다양한 순간에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고기능성 소재의 상품군을 강화한다.

유니클로의 기능성 웨어 상품군은 세계적인 섬유회사들과 개발한 ‘드라이-EX’, ‘에어리즘’, ‘블럭테크’ 등 혁신적인 소재를 적용했으며, 아우터와 상,하의뿐만 아니라 이너웨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제공된다. 디자인적인 관점에서도 상품을 넣어서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를 함께 제공해 휴대성을 강화하는 등 움직임을 편안하게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가장 대표적인 기능성 소재인 ‘드라이-EX’는 유니클로가 세계적인 섬유업체 ‘도레이’와 함께 개발한 신소재로 특수한 입체 짜임 구조로 땀을 빠르게 말려 언제나 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
티셔츠, 폴로셔츠 및 쇼트 팬츠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움직임을 더욱 가볍고 쾌적하게 하는 ‘에어리즘’ 또한 유니클로가 개발한 신소재로 상·하의 및 이너웨어뿐만 아니라 레깅스, 풀짚 후디, 브라 탱크탑 등 라인업이 다양하다.

한편, 이번 시즌에는 예술과 패션의 만남을 상징하는 ‘서프라이즈 뉴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컬래버레이션 신상품도 출시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