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쇼호스트 발굴,육성 팔걷어---내달 8일까지 공개 모집 진행
파이낸셜뉴스
2018.04.29 15:10
수정 : 2018.04.29 15:10기사원문
CJ오쇼핑이 쇼호스트 발굴,육성에 나섰다.
CJ오쇼핑은 홈쇼핑 채널의 세분화와 함께 전문 쇼호스트 인력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쇼호스트를 공개 모집해 전문인력으로 육성한다고 29일 밝혔다.
CJ오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은 물론 T커머스, 모바일 생방송 등 쇼호스트 인력이 활동하는 채널이 다양화되는 만큼 각 채널과 상품의 특성에 맞는 개성과 전문성을 갖춘 쇼호스트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공개모집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CJ오쇼핑은 이번에 선발되는 쇼호스트를 대상으로 각자의 개성과 관심 분야에 맞춰 각 상품 및 채널별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홈쇼핑 업계 이해, 보이스 트레이닝, 멘토링 등으로 이뤄진 6개월간의 쇼호스트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쇼호스트 지원자는 내달 8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입력한 후 자신의 소개 동영상과 프로필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CJ오쇼핑 이상훈 방송지원팀장은 "TV홈쇼핑과 T커머스, 모바일 생방송 등 쇼호스트를 필요로 하는 방송이 최근 급증해 최고의 쇼호스트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 역시 치열하다"며 "CJ오쇼핑 역시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쇼호스트 공채를 진행해 역량 있는 쇼호스트를 발굴,육성하겠다"고 말했다.
onsunn@fnnews.com 오은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