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CJ오쇼핑, 쇼호스트 발굴,육성 팔걷어---내달 8일까지 공개 모집 진행

오은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29 15:10

수정 2018.04.29 15:10

CJ오쇼핑, 쇼호스트 발굴,육성 팔걷어---내달 8일까지 공개 모집 진행

CJ오쇼핑이 쇼호스트 발굴,육성에 나섰다.

CJ오쇼핑은 홈쇼핑 채널의 세분화와 함께 전문 쇼호스트 인력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쇼호스트를 공개 모집해 전문인력으로 육성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쇼호스트 모집은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다양한 경험과 순발력, 스토리텔링 능력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CJ오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은 물론 T커머스, 모바일 생방송 등 쇼호스트 인력이 활동하는 채널이 다양화되는 만큼 각 채널과 상품의 특성에 맞는 개성과 전문성을 갖춘 쇼호스트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공개모집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CJ오쇼핑은 이번에 선발되는 쇼호스트를 대상으로 각자의 개성과 관심 분야에 맞춰 각 상품 및 채널별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홈쇼핑 업계 이해, 보이스 트레이닝, 멘토링 등으로 이뤄진 6개월간의 쇼호스트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쇼호스트 지원자는 내달 8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입력한 후 자신의 소개 동영상과 프로필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CJ오쇼핑 이상훈 방송지원팀장은 "TV홈쇼핑과 T커머스, 모바일 생방송 등 쇼호스트를 필요로 하는 방송이 최근 급증해 최고의 쇼호스트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 역시 치열하다"며 "CJ오쇼핑 역시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쇼호스트 공채를 진행해 역량 있는 쇼호스트를 발굴,육성하겠다"고 말했다.

onsunn@fnnews.com 오은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