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랩, 청년 스포츠 마케터 발굴을 위한 인재발굴 프로젝트 오픈

파이낸셜뉴스       2018.08.22 14:46   수정 : 2018.08.22 14:46기사원문

청년 취창업 준비생들에게 실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기업 인사이트랩이 지난 18일 진행된 연세대학교 공학관에서 스포츠마케팅기획자 인재발굴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스포츠 마케팅 기획자 인재발굴 프로젝트’를 실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사이트랩은 딜라이브, 야나두, 동아오츠카, 인터파크 등 미디어, 유통, 패션, 뷰티 분야 기업과의 실습 협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사이트랩의 ‘스포츠 마케팅 기획자 인재발굴 프로젝트’는 스포츠 산업 취업 준비생들이 가장 희망하는 직무 중 하나인 마케팅 직무에 종사하는 현업 전문가와 한 팀이 되어 프로구단 마케팅, 프로선수 마케팅, 스포츠 미디어 매체 마케팅 세 가지 분야에 대한 실무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프로젝트다.



또한 프로 스포츠 구단 마케팅 분야의 참여 실습기업으로는 스포츠 마케팅 전문기업인 스포티즌과 더불어 스포티즌이 인수한 벨기에 프로축구구단인 A.F.C 투비즈,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이 있으며, 프로젝트 훈련생들은 참여 실습기업과 함께 해당 구단의 마케팅과 더불어 소속 선수를 대상으로 에이전트 실습 및 마케팅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구단, 선수 마케팅뿐만 아니라 스포츠 전문 매체인 제이엔제이 미디어와 함께 스포츠 산업과 관련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커리큘럼도 마련되어 있다.

실습기업으로 참여하는 한 기업 담당자는 “스포츠 산업에 대한 청년들의 열망이 높은 만큼, 기업 또한 훈련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끔 알찬 실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