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투자증권, 자본확충·외부인재 영입 ‘체질개선’ 박차

      2019.06.24 13:52   수정 : 2019.06.25 08:50기사원문
DS투자증권이 최대주주 교체 이후 자본확충과 외부전문가 영입을 통한 체질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DS투자증권은 다음달 5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박현철 전 금감원 자본시장조사국장과 류인근 전 금감원 저축은행검사국 팀장 등을 영입한다.

DS투자증권 고위 관계자는 “박현철 전 국장은 회장으로, 류 전 팀장은 상근감사로 선임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들이 그간 쌓아온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DS투자증권이 작지만 강한 증권사로 도약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DS투자증권은 신정호 대표를 비롯 외부 투자은행(IB) 전문가들로 새 경영진을 꾸렸다.

DS투자증권은 이와 함께 157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도 실시한다.
최대주주인 디에스네트웍스가 DS투자증권을 인수한 이후 처음 단행하는 자금 유입이다. 이를 통해 들어오는 자금을 새로 만든 세일즈앤트레이딩(S&T)부문 내 자산운용본부에 투입할 계획이다.
기존 FICC업무를 강화해 채권운용 역량 및 프리IPO 투자 등에 나설 계획이다.

DS투자증권은 연내 추가 증자를 실시해 몸집을 더욱 키울 것으로 알려졌다.
신 대표는 취임 직후 가진 파이낸셜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자기자본 규모 등이 중형사 수준이라 기업공개(IPO), 주식발행(ECM), 채권발행(DCM) 등 전통적 IB사업 대신, 구조화와 부동산금융 등 상대적으로 강점 있는 기업금융 분야에 주력할 방침”이라며 “기업금융도 미들캡 분야에 집중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깊이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