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에스콘텐츠, 치매예방교육 프로그램 케어엔젤 1년 무료이용 사회공헌 진행
파이낸셜뉴스
2020.05.08 14:18
수정 : 2020.05.08 14:57기사원문
- 가정의달 맞아 치매어르신/가족 및 요양보호사 등 신청자 중 100명 선정, 1년 무료이용권 제공
- 케어엔젤, ‘모든 어르신을 위한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한 핵심 매개체
케어엔젤 터치북과 휴대폰 또는 태블릿을 연결해 매월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72개의 시니어 인지교육 콘텐츠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케어엔젤에 담긴 콘텐츠는 건강보험공단 인지훈련북을 바탕으로, 노인에게 가장 중요한 4대 건강요소인 인지, 신체, 구강, 영양 주제를 포함해 치매예방활동에 도움을 준다.
5월 가정의달과 어버이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사회공헌 행사는 케어엔젤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 재가방문요양센터에서 근무하는 요양보호사 뿐 만 아니라 치매예방이 필요한 어르신과 가족들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와이에스콘텐츠는 요양보호사를 보다 전문적인 인력으로 전환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특별한 호칭으로 불리지 않는 요양보호사에게 쌤(SEM : Senior Edutainment Manager)이라는 호칭을 부여해, 인지교사라는 전문성을 강조했다. 케어엔젤 프로그램을 통해 요양보호사가 보다 쉽게 전문적인 시니어 인지교육을 할 수 있다.
치매 걱정되는 노인 스스로 또는 가족들이 쉽게 인지교육을 할 수 있는 것도 기존 치매예방 관련 프로그램과 뚜렷하게 구별되는 점. 케어엔젤은 와이에스콘텐츠의 궁극적인 지향점인 “모든 어르신을 위한 보편적 복지”를 구현할 핵심적인 매개체인 셈이다.
케어엔젤 1년 무료사용 신청은 이번 달 말일까지이며 체험자 발표는 6월 1째주(예정)이다. 신청과 관련된 내용은 와이에스콘텐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와이에스콘텐츠는 5월 한 달간 30여개 지사 계약을 완료했으며, 인지훈련이 필요한 어르신, 방문요양수급자를 교육하는 요양보호사, 비등급 어르신 시니어 가정방문 강사 등 수요 확대에 따라 전국 공급망을 완료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