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입학처, 수험생 위한 '비대면 입학상담 프로그램' 운영
파이낸셜뉴스
2020.05.21 10:57
수정 : 2020.05.21 10:57기사원문
온라인 입학상담 솔루션으로 맞춤형 상담
등교 개학 이후 ‘찾아가는 입학설명회’시작
이는 대면 상담이 어려운 현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우선 오프라인 입학설명회를 대체하는 ‘2021학년도 아주대 입학설명회’ 동영상을 제작, 2021학년도 입학전형의 주요 내용과 평가방법 및 기준, 2020학년도 입시 결과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또 ‘온라인 입학 상담 솔루션’을 통해 시간·장소의 제약 없이 맞춤형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아주대 입학처 홈페이지에는 인공지능 기반 입학챗봇(새봇)이 탑재되어 있어 2021학년도 수시모집과 관련한 궁금증을 문의할 수 있다.
수험생들은 새봇을 통해 △전형별 안내 △입시결과 △지원자 유의사항 △서류 제출 방법 △아주대학교 학사, 장학, 주요 프로그램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 외의 문의사항은 Q&A 코너를 이용하면 되며, 게시된 질문에 대해서는 24시간 이내로 답변이 완료되므로, 대학 진학 준비로 혼란이 겪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채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등교 개학 이후에는 아주대 입학처가 매년 진행해온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재개할 예정이다.
또 정보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 모의 면접 기회를 제공하는 학생을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코칭 전공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AJOU희망코칭버스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아주대 입학처는 공교육 강화를 위한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 교사를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코칭과 학부모를 위한 학생부종합전형코칭을 통해 모의서류 평가도 진행한다.
이어 △학생부종합전형 컨퍼런스 △교사를 위한 대입정보 컨퍼런스 △학과 체험 진로박람회 △1:1 맞춤 진학상담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주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