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센텀스퀘어’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집중…의정부 랜드마크 기대감 UP!

파이낸셜뉴스       2020.06.03 09:43   수정 : 2020.06.03 09:43기사원문



- ‘코로나19’ 대비해 견본주택 운영 수칙 반영 철저해 호평

지속적인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가 시행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수익형부동산 중에서도 지식산업센터가 투자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전매제한 및 대출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투자성도 높아 인기다.

또한, 지방세 특례 제한법에 의거,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에 대해 취득세(50%)와 재산세(37.5%)를 감면해 준다. 규제에서 자유롭지 못한 주택과 다르게 분양 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도 가능하다.

의정부 최초이자 북부권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센텀스퀘어’ 역시 인기가 좋다. 의정부 신규택지지구인 고산지구에 최초의 초대형 랜드마크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건립될 예정이다. 대규모 지식산업센터의 위용을 갖출 전망이다.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오피스텔 등이 구성된다.

획일화된 디자인과 설계가 적용된 다른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대규모 단지임을 앞세워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가 될 수 있도록 독보적인 디자인 및 블록식 랜드마크 설계를 적용했다. 주차 편의가 우수하고 쾌적성을 확보해 호평 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와 소규모 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섹션 오피스 지식산업센터로 나뉜다.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는 최대 층고가 6.0m로 여유롭게 설계돼 5t 화물차도 진입이 수월하다.

여기에 입주기업 종사자들의 업무 효율을 더해주는 근린생활상가와 체육시설, 옥상정원 등 휴식 및 여가를 위한 공간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개방감을 극대화한 1, 2층의 스트리트형 상가도 눈길을 끈다. 과학적인 동선 배치를 적용해 3개 블록 건물이 하나의 상권처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도록 설계했다. 대규모 고정 고객부터 스트리트 유동 인구의 활발한 흡수가 전망된다.

우수한 교통망도 경쟁력을 더한다.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민락 IC 앞자리 노른자위에 건립될 예정으로, 30분 내에 강남과 잠실, 경기 북부 일원으로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강남 일원에 바로 연결되는 7호선 탑석역 연장사업(2024년 개통)이 확정돼 서울 주요 지역이 40분대에 연결될 예정이며, 오는 2024년에는 GTX-C노선도 개통이 예정돼 있다. 사업 완료 시 삼성역이 13분대에 연결된다.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도 신설돼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10분 내 이동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분양 홍보관에서는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 중이며, 방문예약제도를 시행해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 주기적인 방역 실시와 손 소독제를 비치해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 중이다.

의정부 센텀스퀘어 분양홍보관은 민락2지구 송양유치원 옆 경기도 의정부 민락동 882에 위치해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