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클립서 파이브스타즈 게임 즐긴다

      2020.10.07 11:34   수정 : 2020.10.07 11:3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모바일 게임 '파이브스타즈'가 카카오 가상자산 지갑 클립과 연동을 완료했다. 카카오톡 사용자는 클립을 통해 파이브스타즈를 다운받아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7일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스카이피플은 지난달 23일 출시한 신작 역할수행게임(RPG) '파이브스타즈'를 클립(Klip)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파이브스타즈는 게임 내 거래소를 통해 사용자들이 서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거래 기록이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에 기록돼 위변조 위협 없이 안전하게 저장된다.

스카이피플은 현재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심의 중인 정식 블록체인 접목 버전인 '파이브스타즈 포 클레이튼(Klaytn)'이 게임위 심의를 마치면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능한토큰(NFT, Non-Fungible Token) 등 게임 아이템을 디지털 자산화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클립은 카카오톡 더 보기 탭을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기존 카카오계정만으로 간단하게 이용가능하다.
카카오 가상자산 클레이(KLAY)를 포함해 총 15종의 클레이튼 기반 토큰을 보관하고, 전송할 수 있다.


스카이피플 측은 “’파이브스타즈’ 게임 내 거래소 거래완료 기록은 클레이튼 네트워크에 기록되고 있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을 초점으로 클립에 관련 서비스로 탑재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에 관심이 많은 클립 유저에게 ‘파이브스타즈’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