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학원 디지털 혁신 플랫폼 품다

파이낸셜뉴스       2020.10.20 09:34   수정 : 2020.10.20 09:3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SK㈜ C&C는 20일 학원 관리 서비스 기업인 에듀베이션에 ‘클라우드 제트 에듀베이션 통합 학원관리 플랫폼’을 구현한다고 20일 밝혔다.

대교그룹의 자회사인 에듀베이션은 국내 최대 학원 관리 종합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국내 학원, 교습소∙공부방 등을 대상으로 △학원 강사 취업 포털 ‘훈장마을’ △학원 셔틀 쉐어링 서비스 ‘고릴라이드’ △학원 관리 프로그램 ‘통통통’ 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에듀베이션은 클라우드 전환이 가능한 시스템은 AWS로 전환하고 퍼블릭 클라우드 구성이 어려운 시스템은 자체 시스템 환경인 온프레미스 장비를 SK㈜ C&C의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에 이전∙구축 한다. 에듀베이션은 SK㈜ C&C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의 최신 클라우드∙빅데이터 기술 및 테스트센터를 활용해 데이터 보안과 서비스 안정성 강화는 물론 통합 학원 관리 플랫폼의 디지털 수준을 한층 높여갈 계획이다.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개별 운영되던 훈장마을, 고릴라이드, 통통통은 학원 관리 토탈 서비스를 위한 ‘통합 학원 관리 플랫폼’으로 통합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생·학부모·학원·강사별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에는 취업 포털 혹은 각 사이트에 접속해 필요한 서비스를 일일이 찾아야 했지만, 앞으로는 로그인 한 번에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게 된다.

SK㈜ C&C 신현석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은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통해 AWS 클라우드는 물론 클라우드 제트의 통합모니터링, 보안 솔루션, SaaS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지원할 것” 이라며 “에듀베이션의 플랫폼이 국내 학원의 대표 디지털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