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소비, 가상자산 보상 연계"

      2020.11.23 17:37   수정 : 2020.11.23 18:04기사원문
가상자산 결제서비스 페이코인이 가상자산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자체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페이코인(PCI)을 충전하고, PCI를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한다.

23일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애플리케이션(앱) 2.0 버전을 발표했다.

페이코인 2.0버전에 신설된 '쇼핑충전'은 식품, 뷰티, 반려용품, 가전,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하고 PCI 보상까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페이코인은 일상생활의 소비가 가상자산 보상으로 이어지도록 했다.

또, 페이코인 2.0에선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최근 결제 트렌드를 분석해 기능 및 편의성 면에서 가상자산의 장점이 최대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경험(UX) 관점을 개선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재배치했으며, 다양한 PCI 충전 방법을 더 쉽게 찾고 연결할 수 있게 앱을 개선했다.


페이코인은 지난해 4월 출시 후 약 1년 6개월만에 사용자 80만명을 확보했다. 현재 PCI 가맹점에서 1% 수준의 낮은 수수료를 통한 가상자산 간편결제 및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날핀테크 황용택 대표는 "해외 대형 결제사들의 가상자산 결제 시장 진입에 앞서 한국시장에서 먼저 입지를 굳힌 페이코인 서비스가 해외 결제사들보다 한 차원 높은 서비스로 확실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