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에 원주세무서 민원실 설치 등

뉴시스       2021.03.09 16:22   수정 : 2021.03.09 16:22기사원문

횡성군청


[횡성=뉴시스]장경일 기자 = 강원 횡성군이 원주세무서와 민원실 설치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9일 군청에서 체결된 협약에 따라 군청에 원주세무서 민원실이 설치돼 국세 관련 업무를 원주에 방문하지 않아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세무서 민원실은 군청 1층에 설치되며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오후 5시 운영된다.

◇암 예방 캠페인

횡성군 보건소는 오는 21일 제14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암 예방 캠페인을 한다.

전통시장 상인회와 함께 12일까지 암 예방 홍보 캠페인을 벌여 국가 암검진 사업과 암 검진 기관, 암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검진 실적이 저조한 대장암 검진율을 높이기 위해 대장암 검진 키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장 화재안전관리 강화

횡성소방서는 겨울에 중단됐던 공사들이 봄을 맞아 재개됨에 따라 공사장 화재안전관리를 강화한다.

공사장 화재예방을 위해 소방특별조사를 해 임시소방시설 설치 여부나 소방기술자 배치 여부 등을 확인하고 현장방문 등을 통해 화재예방 지도를 할 계획이다.

각 공사장에 안전관리 서한문을 발송하고 현수막을 거는 등 화재예방 홍보활동도 전개하고 공사장 화재에 대비한 합동소방훈련을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jgi198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