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프랑스 저항성 고혈압 치료제 국내 도입

뉴시스       2021.04.01 11:59   수정 : 2021.04.01 11:59기사원문
퀀텀 지노믹스의 ‘피리바스타트’ 공동 개발 및 판매 계약 체결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동화약품은 프랑스 퀀텀 지노믹스 사와 저항성 고혈압 치료제 ‘피리바스타트’의 한국 내 개발 및 판매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저항성 고혈압은 이뇨제를 포함한 세가지 이상의 고혈압 약물 투여에도 잘 조절되지 않는 고혈압이다. 전체 고혈압 환자의 10~20%가 해당한다.

피리바스타트는 미국, 유럽 및 남미 지역에서 저항성 고혈압 환자 대상 3상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다. 올해 중 한국인 환자를 포함한 글로벌 3상 임상시험도 추가 개시할 준비 중이다.
또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글로벌 2상 연구도 내년 중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

동화약품은 피리바스타트를 국내에서 독점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임상연구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동화약품 유준하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저항성 고혈압 및 심부전 치료제의 개발 기회를 갖게 됐다”며 “1조4000억원 고혈압 약제 시장에 새로운 리더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