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원주시․㈜시큐위즈, 101억 규모 투자협약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1.05.26 10:50
수정 : 2021.05.26 10:50기사원문
원주 이전 기업 총 101억원 투자, 65명 고용 창출.
국내 네트워크 보안 전문분야
공공기관 시장점유율 1위 기업, 강원도 이전
【파이낸셜뉴스 원주=서정욱 기자】 강원도(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원주시(원창묵 시장)는 26일 강원도청에서 ㈜시큐위즈(김기수 대표이사)와 원주시 원주기업도시 내 투자와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26일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시큐위즈는 총 101억원을 투자해 본사 및 연구소 등을 이전하게 된다 고 밝혔다.
이번에 투자협약을 맺는 ㈜시큐위즈는 ISO9001인증, KC인증, CC인증, GS인증 및 관련 특허기술 등 가상사설망 자체 원천기술 보안기술력을 바탕으로 원주기업도시 내 6262㎡(약1900평) 부지에 오는 2024년 6월까지 본사, 연구소 이전 및 보안·관제 서비스 센터를 구축하고, 30여명의 해당 분야 지역인재를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
한편, ㈜시큐위즈는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구축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 네트워크 보안 전문분야 공공기관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시큐위즈 김기수 대표는 “강원도 이전을 통해 차세대 보안제품개발 및 생산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향후 5년 이내 보안기술 연구개발 중심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원주시 원창묵 시장은 “원주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에도 ㈜시큐위즈 보안솔루션 “SecuwaySSL”을 공급한다고 하니 매우 반가운 일이며, ㈜시큐위즈가 원주에서 정보보안 분야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강원도 김명중 경제부지사는 “초연결 보안이라는 보안 패러다임의 변화 시기를 맞이하여 시큐위즈가 보유한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로의 신속한 접근과 안전한 보안이라는 두 가지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