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 콜라겐으로 돌풍 일으키고 있는 펩타이드, 뭐길래?
파이낸셜뉴스
2021.06.15 09:06
수정 : 2021.06.15 09:06기사원문
피부 재생 촉진하는 펩타이드, 탈모 예방, 근육 강화에도 도움
[파이낸셜뉴스] 펩타이드는Peptide는 펩티드라고도 불립니다. 단백질과 같은 의미로도 통용되지만, 펩타이드와 단백질은 같고도 다릅니다. 펩타이드와 단백질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는 아미노산인데요. 단백질에 비해 펩타이드는 비교적 적은 양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길이가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한 영양제도 펩타이드의 성질을 이용한 것이죠. 펩타이드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펩타이드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펩타이드는 그 종류에 따라 인체 효소를 활성화하고 인체 성분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탈모를 예방하며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노화를 막아줍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운영하는 식품안전정보포털 식품안전나라에서는 피부 노화를 막아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중 하나로 ‘AP 콜라겐 효소 분해 펩타이드’를 꼽았는데요. 해당 원료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글루타티온Glutathione’ 또한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 3개의 아미노산이 결합한 펩타이드 중 하나입니다. 글루타티온은 간에서 해독작용을 하며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고 항산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름이 생기는 것과 두피 탄력이 저하되어 모발이 탈락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moasis@fnnews.com 김현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