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좋은 지방, 슈퍼 푸드 연어 파헤치기
파이낸셜뉴스
2021.06.17 09:06
수정 : 2021.06.17 09:06기사원문
연어의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계 질환 개선에 도움 줘
[파이낸셜뉴스] 슈퍼 푸드로 불리는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아스타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아스타잔틴은 심장과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피부와 관절,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이 건강해지니 피부에 혈색이 돌고 모발이 굵고 탄탄하게 자라는 것도 당연한 일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지만 스스로 합성할 수 없어 ‘필수 지방산’이라고 불립니다.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만 합니다. 물고기 기름에 함유되어 있으며 오메가-3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한 대표 물고기로는 연어, 고등어, 청어를 꼽습니다.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성분의 일종으로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것에 효능을 보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함께 섭취하면 뇌와 신경을 보호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도록 관여하죠. 혈관 질환은 만병의 근원으로 크게는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중대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작게는 피부와 모발, 신체 조직에 영양 공급을 더디게 해 피부 혈색을 탁하게 하고 노화를 촉진하며 탈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비단 오메가-3 지방산과 아스타잔틴이 아니더라도, 연어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근육 손실을 예방하며 모발과 손발톱, 피부가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moasis@fnnews.com 장은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